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습관 개선 루틴 1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만약 자신의 상태가 스트레스 상태이거나 지쳐있다면 나를 뒤돌아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고 일어나 출근하기 바쁜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기 자신 뒤돌아보기는 필수죠. 지금부터 나의 생활 루틴을 한번 체크해 보세요.

 

건강한 생활습관 루틴

 

또 누구나 평소 루틴이 있을 텐데 얼마나 실천하고 있을까 과연 올바른 방법일까 한번 체크해 보세요. 

 

건강한 생활 습관 개선 루틴 10가지

건강한 생활습관

1. 매일 기록하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려면 첫 번째 자신의 감정, 생각, 일상 등을 기록하는 것은 자신을 반성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기록이야 말로 자신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마음이 건강해져야 몸이 건강하며, 생활에 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분 시간을 내어 기록을 하세요. 기록의 힘이야 말로 위대하다고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하루를 마감하기 전에 하루를 정리하며 다음날 할 일을 적습니다. 이 방법이 실행력이 올라갑니다. 만약 망설이고 노트를 하나 구입해 당장 써 내려가세요. 삶의 변화가 찾아옵니다.  

 

 

KB 국민, 체크/신용카드 에서 발급받기

고졸 쉽게 사회복지사 단기 취득

신용을 높이는 16가지 방법

신용을 지켜야 하는 5가지 이유

 

공기청정기 필터 분리수거 가능할까?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차이점과 부작용

 

 

2. 명상

 

 

 

건강한 생활 습관 두 번째 매일 조용한 공간에서 명상하는 것은 여러분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명상을 권하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젊을 때는 집중력이 좋아 단시간에 문제를 해결하지만 나이가 들면 뇌가 늙습니다. 잡생각이 많아집니다. 올바른 생활 관을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또 다른 이유는 우리 생활은 너무 복잡합니다. 잠시라도 나를 가만두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티브이와 핸드폰, 외출하면 버스에서 나오는 뉴스 등 등 수많은 정보들을 접합니다. 따라서 두뇌에 휴식시간을 만들어주세요.

 

하루에 3분 정도 명상자세로 눈을 지그시 감고 시작해 보세요. 

 

3. 운동

 

 

올바른 생활 습관 중 운동은 몸과 마음 모두에 좋습니다. 운동은 일상생활에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요소입니다. 심지어 운동에 시간이 없는데도 억지로 시간 내서 운동합니다. 그것은 운동은 건강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시간이 없다면 시간을 억지로 만들어서 집밖으로 나가길 권합니다. 라루 단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잠자고 ㅇ있는 두뇌를 깨우기에 충분합니다. 시작이 어렵다면 스트레칭, 요가, 등산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진행하세요.

 

운동

 

4. 독서

마음이 건강해지는 습관 중 독서는 지식과 인문학적 감성을 넓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취향에 맞는 책을 찾아서 읽어보세요. 흔히 인생의 길잡이라고 하지요. 개인적으로 저는 30대가 넘어서야 겨우 몇 권의 독서를 하기 시작했는데, 만약 10대부터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한 달에 2~3권 정도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독서의 유익함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언어와 문장력에 능숙하려면 독서는 필수랍니다.

 

5. 습관 만들기

올바른 습관 중 하나가 습관 만들기입니다. 작은 일상적인 습관을 만들고 그것을 계속 연습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 특정 시간에 일어나고, 물을 많이 마시고, 책상을 정리하는 것과 같은 습관을 만드세요. 좋은 습관은 삶을 변화시킵니다.

 

6. 휴식

 

 

 

건강하려면 일과 공부로 바쁘더라도 자신만의 휴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일주일 중 하루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드세요.

 

7. 사람들과 소통하기

마음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건강해지려면 많은 사람과 소통하세요. 온라인 세상에 빠져 집밖으로 나가지 않는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소통을 시작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다듬는 좋은 방법입니다. 

 

8. 학습

올바른 생활을 하려면 새로운 분야를 배우거나 자신의 관심사를 깊이 연구하는 것은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지금까지 공부에 집중했다면 이젠 운동이나 취미를 하나 만들어보세요. 비슷한 분야도 좋지만 내가 모르는 새로운 분야일수록 좋습니다. 두뇌는 새로운 자극에 더 흥분합니다. 

 

계단

 

9.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세요

건강하게 올바른 습관을 유지하려면 스마트폰을 멀리하세요. 스마트폰에 의존하는 것은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루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을 정해 보세요. 예를 들어 잠자기 한 시간 전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등등 당장은 지키기 어렵지만 차츰 시간을 정해 실천해 보세요.

 

10. 자신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

마지막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은 내 삶은 내가 주인공이 되어야 합니다. 학생 때는 부모님에게 이끌려 다녔고, 성인이 되면 회사에 묶여 살아야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 속의 주인공은 바로 자신입니다. 잊지 마세요 

 

 

 

 

전세를 돌려주지 않을 때 대처방법 5단계

전세와 월세 차이점. 장점 단점

국민 내일배움카드 3일 안에 발급받기

국민내일 배움 카드즉시 발급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