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마철 주차할 때 침수 피하는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이제 곧 장마철이 다가옵니다. 

장마철 주차할 때 침수 피하는 꿀팁 5가지

작년 아는 지인이 장마철 비가 억수같이 내리던 날, 야간에 귀가하다가 차가 침수되고 말았습니다. 비가 억수같이 오는 날에 밤이라 앞이 잘 보이지 않아 매번 가던 길이라 안심하고 달렸는데 웅덩이에 빠져 차가 침수되고 말았답니다. 웅덩이란 도로 중 낮은 지대인데 밤새 내린 비로 물이 괴어 큰 웅덩이를 만들고 있었답니다. 

 

 

장마철의 무법자 습도 관리하는 꿀팁 7가지

장마철의 무법자 습도 관리하는 꿀팁 7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습도가 높으면 짜증이 먼저 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불쾌지수가 올라가 주변 사람과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을 수도 있습

yooda.zeronoa.com

 

지인은 곧장 보험사와 가족에게 연락을 취했지만,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고, 지인과 비슷한 피해자가 많은 터라 그들이 오는 데는 한 시간이 넘었답니다. 더 위험한 건 차가 물에 잠겨 둥둥 떠다니니 차밖으로 나와 기다리는 시간이 더 무서웠다고 합니다. 즉, 한 시간 이상 어두운 도로에서 2차 사고위험에 노출이 되어있었답니다. 

 

 

이후 마무리는 했지만 지인은 아직도 그날의 악몽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아무리 장마철이지만 설마 본인이 그런 일을 당한다고는 생각을 못한거죠. 장마철 늦은 밤 귀갓길이 그렇게 위험한 줄 몰랐다고 합니다. 이후 침수가 되었지만 차는 관리가 잘 되어있어 보험료로 약 1천800백 정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장마철 주차 주의 사항

 

이렇듯 소중한 차가 예고없이 순간의 재해로 침수가 되어버리면 정말 대책이 안 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침수로부터 피할 수 있는 안전한 주차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마철이 도래하면서 자동차 침수 사고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장마철 주차 주의사항과 자동차 침수를 예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장마철 웅덩이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

1. 안전한 주차장 선택

 

장마철 주차할 때 침수 피하는 꿀팁 첫번째로 안전한 장소입니다. 장마철은 침수 위험이 높은 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을 선택할 때에는 안전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수가 잘 발생하지 않는 지역이나 침수 대책이 강화된 주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운전

2. 주차 위치의 고지대 선호

주차할 때에는 고지대에 주차하는 것이 침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비가 많이 올 때, 지나가는 차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물 퇴적물이 주차된 자동차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지대가 낮은 지역에 주차하다면 장마철만큼은 고지대에 하시길 바랍니다. 일기예보대로 비가 오지 않습니다. 예상강수량을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마철 침수

3. 하수구 주변 주의

장마철 주차할 때 침수 피하는 꿀팁으로 주변에 있는 하수구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건 운전자가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상식입니다. 비가 강하게 내릴 때 하수구 주변은 물이 차올라 역류할 수 있습니다. 지인도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침수를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주차 시 하수구 주변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수구 근처에 주차하지 않으면 침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마철 도로 상황

4. 비닐 커버나 방수 시트 사용

비가 너무 많이 온다면 장마철에는 야외주차라면 비닐 커버나 방수 시트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닐 커버나 방수 시트를 차량 위에 덮어두면 비에 젖거나 물이 스며들지 않아 자동차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습도

5. 침수 위험이 높은 지역은 피해

특정 지역이 침수 위험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면, 가능한 그런 지역에서의 주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수 위험이 높은 도로, 지하주차, 지하 주차장 등은 주의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침수 위험이 낮은 곳이나 지하 주차장보다는 지상 주차장을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비가 강하게 내릴 때는 가능한 외출을 자제하고 주차된 자동차를 주시하며 상황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침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자동차와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이상으로 장마철 주차 주의사항과 자동차 침수 예방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장마철의 무법자 습도 관리하는 꿀팁 7가지

장마철의 무법자 습도 관리하는 꿀팁 7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습도가 높으면 짜증이 먼저 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불쾌지수가 올라가 주변 사람과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을 수도 있습

yooda.zeronoa.com

 

이러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한 주차와 침수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장마철 주차할 때 침수 피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