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카드 사용 시 발생하는 결제오류 또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 시 불편한 점은 온라인 누리집이나 고객센터에서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분실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분실

문화누리카드는 1인 13만으로 대상자에 한해서 매년 자동재충전이 되는 저소득층을 위한 문화생활 보조금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만약 사업기간 종료일 12.31까지 미사용 하거나 잔액이 남으면 지원금 특성상 국고로 반납됩니다. 

 

대상자인데 1월 말까지 문자를 받지 못했거나 신규 대상자라면 다음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카드를 누리집이나 우편으로 신청했다면 카드등록도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 등록방법, 사용안내, 가맹점 - 카드로 미래를 설계하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은 누구나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으로 사회적 취약계층만 해당됩니다. 다음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card.zeronoa.com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3가지 방법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다 비밀번호 오류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밀번호 변경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온라인에서 해결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오프라인으로 주민센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 비밀번호 오류 3회 시에는 정지되어 변경하신 후 1시간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비밀번호 오류로 정지된 상태에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1. 온라인(인터넷 또는 모바일) 방법은 본인인증이 필수입니다.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로 접속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비밀번호 변경 정보수집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본인인증 후 비밀변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 영문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 8자리 이상, 20자리 이하로 설정해야 합니다. 오류가 나면 재설정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본인인증

 

 

 

2. 고객센터 상담

두 번째 방법으로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1544-3412)로 상담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3. 주민센터 방문

세 번째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결

그런데 만약 비밀번호 변경 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CVC 입력 오류

만약 CVC(카드 뒷면 서명란에 기재된 3자리 숫자) 입력 오류로 카드가 정지되었다면 농협 영업점에 직접 내방해서 본인 확인을 해야 정지에서 해제가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분실신고

문화누리카드 분실신고는 직접 농협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하면 됩니다. 은행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NH 농협카드 고객센터 : 1644-4000 내선번호 7-5-0입니다.

 

카드 해지는 신분증과 카드를 지참하고 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상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분실 변경 및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024년 문화누리카드 본인충전금 충전방법 - 카드로 미래를 설계하다

문화누리카드 본인충전금 충전방법입니다. 본인충전금 충전이란 문화누리카드에 개인의 현금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보조금이 소진되더라도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계속 누릴

card.zeronoa.com

 

 

문화누리카드 온라인등록 2가지, 가맹점 찾는 팁 - 카드로 미래를 설계하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등록과 가맹점 찾는 팁을 정리합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발급 후 인터넷 사용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방법은 간단하므로 초보자도 1분 안에 쉽게

card.zeronoa.com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2가지(본인인증No) - 카드로 미래를 설계하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입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사용 중 잔액이 궁금하다면 기본적으로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만약 본인인증이 안된다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지

card.zeronoa.com

 

 

문화누리카드 수령등록, 인터넷 사용등록 방법 안내

문화누리카드 수령등록 방법 안내입니다. 문화등록카드 발급 시 누리집이나 우편으로 수령을 받았다면 수령등록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문화누리카드 수령등록

yooda.zerono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