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금융당국이 실리콘밸리은행을 폐쇄한 지 이틀 만에 시그니쳐은행도 폐쇄조치를 내렸다. 그 때문에 갈수록 금융위기에 대한 우려는 커지고 있다. 

 

동전

 

 

 

이번 파산절차에 들어간 실리콘밸리은행은 자산규모가 지난해 말 기준 2090억 달러로 미국 내 순위 16위 은행이다. 이번 사태는 코로나 19 이루 미국 내 첫 번째 은행 파탄으로 경기침체가 도래했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실리콘밸리 파산으로 스타트업들의 위기

 

 

 

실리콘밸리 은행의 파산으로 가장 먼저 패해를 입을 곳은 미국 스타트업들이다. 미국 전역에서 벤처캐피털 지원하는 신생기업 중 절반가량이 실리콘밸리은행과 거래해 왔고 미 증시에 상장된 벤처기업 중 44%가 자금을 제공받고 있다고 알려졌다. 

 

지폐와 동전

-----------

 

이런 기사를 볼 때마다 불안하다. 불안함을 조성하려고 크게 보도하나?

 

은행이 파산한다는 건 우리나라에서는 좀 찾기 어려운 일이다. 몇 년 전 우리나라에서도 은행들이 구조조정을 했지만 말이다. 전 세계적으로 경제침체가 시작된다는 말이 떠돈 지 꽤나 오래되었다. 이런 문제가 하루이틀은 아니지만 미국 16위 순위의 은행이 파산했다. 당연히 연계회사도 위기에 처할 것이고, 줄도산으로 이어질 것이다. 

 

그런데 이게 우리나라에게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또 과거처럼 부실은행 구조조정이라도 할 것인가?

 

가맹점

 

이러한 파장이 아니래도 우리나라도 이미 경기침체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일반 서민들은 그저 쳐다볼 수밖에 없다. 다만 나날이 올라가는 물가 때문에 정말 불안감을 느낄 때도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top 3

 

가상화폐 거래소 TOP 3 순위 추천

가상화폐 거래소 TOP 3 베스트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암호화폐 거래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한 거래소를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최고로 안정적이고

yooda.zeronoa.com

 

요즘 누가 청소기 돌리니?

 

로봇청소기 장단점 필요성

로봇청소기의 장단점 필요성을 정리했습니다. 현대사회에 수많은 가전제품이 있는데, 그중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전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로봇청소기입니다.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에 이어

yooda.zerono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