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핫한 시청률과 인기 웹툰이자, 복수극 모범택시. 왜 자꾸 논란인지 총정리해 보자. 모범택시는 첫회 방영만으로 이미 시청률 14%를 찍었다. 

 

모범택시2

모범택시 2  잡음 4종 세트

 

목차
1. 이제훈 - 회당 출연료 1억인데 대역 논란
2. 이나은 - 학폭설, 왕따설, 일진설 하차결정
3. 방영중 작가교체
4. 무명의 더쿠 댓글

이제훈 - 회당 출연료 1억인데 액션 신 대역 논란?

 

택시 이제훈 액션 신 논란

17일 방영된 4회에서 옥상에서 주인공 김도기(이제훈 역)와 조폭과 격투 신이 있었다. 치열한 격투 신에서 김도기의 머리 모습이 어딘지 어색해 보인다. 극 중 이제훈의 짧은 머리와는 달리 중간에 보다 긴 머리가 휘날린다. 바로 대역을 쓴 것이다.

 

출처 SBS
짧은 머리의 이제훈, 위의 액션모습과 조금 다르다.

회당 출연료 1억 상당의 고액 출연료를 받으면서 액션신 대역지적을 받고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콘텐츠

 

순위역전 '최수호' 미스터 트롯 2 : 왕관의 무게란?

순위역전 판소리 '최수호' 미스터트롯 2, 10회 차도 진을 노려본다! 가만히 최수호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3회 이상 진이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목차 대장정 순위역전 최수호 왕관의 무게 열광

kira.zeronoa.com

이나은 학폭, 일진설, 왕따설 교체

모범택시는 첫회 방영 전부터 출연배우 '이나은'으로 이슈가 되었던 작품이다. 하지만 모범택시의 촬영이 이미 60% 이상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그런데 에이프릴 소속 이나은이 학폭과 일진, 왕따설로 인해 시청거부까지 일어나자 SBS는 하차를 결정했다.

 

이번 논란으로 이나은은 현재 계약 중인 광고 브랜드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도 대부분 편집되거나 하차되었다.

안고은 역에 이나은 대신 표예진으로 캐스팅되었다. 네티즌들은 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다.

 

이나은

이나은 소속사는 이에 강력대응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나은 하차

 

모범택시2 학폭, 왕따 논란 '이나은' 하차한다.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에 출연중인 학폭논란으로 에어프릴의 멤버 '이나은'을 결국 하차하기로 결정했다. 모범택시 출연중인 이나은 논란 - 모범택시 이나은 하차

kira.zeronoa.com

 

표예진

 

 

표예진 프로필

1992.02.03 / 경남창원 출생 / 164cm, 46kg / B형 / 1남 2녀 중 장녀 / 김비서가 왜 그럴까. 썸, 마이웨이, 오자룡이 간다 등

데뷔전에는 대한항공의 스튜어디스라 전해진다.

 

표예진 인스타그램 대한항공 시절

방영도중 작가교체

시즌 2로 돌아와 시청률까지 핫한 모범택시가 뒤늦게 작가 교체 사실을 알렸다. 모범택시 총 16부작에 11화부터 오상호 작가에서 이지현 작가로 교체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작가교체라는 리스크를 안았지만 꽤 성곡적이라 평가된다.

작가교체의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며 언제나 그렇듯 방송가의 '의견차이'라 단호히 일축했다.

 

과거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경우 작가가 떠나고 난 뒤, 담당 PD가 집필해 후반부 시청률이 떨어졌었다. 이후, 다행히 새로운 작가가 집필해 무난한 전개를 할 수 있었다.

 

경이로운 소문

온라인 더쿠의 댓글

시청률을 위해서 잔혹한 장면을 공중파 방송 SBS에서 방영해도 되는지 '무명의 더쿠' 네티즌은 폭발했다. 공중파 방송에서 19금 표시만 해두면 청소년이 안전한가?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가려지나?

모범택시 19금 이제훈
무명의 더쿠의 댓글

복수극 모범택시는 많은 논란 속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첫 방송 1회만으로 14%로 이제훈 논란, 이나은 논란, 작가교체란 논란이 앞으로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김도기(이제훈 역)와 무지개운수 멤버들이 범죄자들을 응징하는 방법이 절대 현식에서는 일어날 수 없다.